본문 바로가기
뉴스/미디어 히스토리

유지원 아나운서 과학카페 MC 프로필

by 태국에 살다 2018. 12. 4.

 


KBS 1에서 2006년부터 2012년까지 진행했던
<과학카페>라는 프로그램을 기억하시나요?
과학카페는 우리가 생활하는 데 널리 쓰이는 실용과학을
소개하는 프로그램으로 미처 몰랐던 사실들과 흥미로운
과학 이야기를 들려주어 제가 즐겨 보던 프로였는데요

 

과학카페를 거쳐간 4명의 아나운서 중 저는 유독
유지원 아나운서의 낭랑한 목소리와 단아한
분위기가 과학카페의 이미지와 잘 맞았다고 생각해요

▶유지원 아나운서 과학카페 MC 프로필



유지원 아나운서는 84년생 (현재 34세)으로 고려대학교
국어국문학과를 졸업하고 CBS 인턴기자를 거쳐
2008년부터 KBS에서 활동하였는데요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KBS 아침뉴스타임> <과학카페>
<영화가 좋다> <클래식 오디세이> <KBS 뉴스 12>
등과 다양한 라디오 방송에서도 활약하고 있어요

(유지원 아나운서의 사진출처는 KBS과학카페 방송을 캡쳐했습니다.)


 




라디오 애청자라면 유지원 아나운서의 <밤을 잊은 그대에게>
라는 방송도 알고 계실 텐데요
밤을 잊은 그대에게는 밤 10시부터 12시까지 진행하는 심야
음악전문 라디오로 현존하는 최장수 심야 음악 프로그램으로
알려져 있기도 해요

 

저는 개인적으로 자기 전에 유지원 아나운서의 목소리를
들으면 더 숙면을 취하는 것 같기도 해요

 

요즘에는 TV 방송에서는 볼 수 없지만 유지원 아나운서가
진행했던 많은 프로그램을 다시 보곤 하는데요
2019년에는 더 굵직한 프로그램으로 다시 볼 수 있으면 좋겠네요~



황현정 아나운서 9시 뉴스 방송사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