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미디어 히스토리

드라마 자이언트 한국 역사상 손에 꼽히는 명작

by 태국에 살다 2018. 12. 16.

 

2010년 방영되어 최고 시청률 38.2%를 기록했던
드라마 자이언트에 대해 기억하시는 분들이 많을 거라
생각되어요~

▶▷드라마 자이언트 한국 역사상 손에 꼽히는 명작





드라마 자이언트는 흔히 잘 되는 드라마 유형 중 한 인물의
성공기를 모토로 복수 인물들 간의 얽힌 관계, 사랑이라는
요소로 총 60부작으로 종영된 최고의 드라마라고 할 수 있는데요

 

드라마 자이언트가 흥미로운 이유는 2006년 앞서 KBS1에서
최고 시청률 36.8%를 기록하며 종영되었던 <대조영>과 겹치는
배우들이 대거 등장하였다는 사실이에요

 


물론 주연배우는 다르지만 악역으로 출연했던 이덕화 씨
,정보석 씨, 김규철, 김학철, 김정현 이외에도 많은
분들이 동일하게 캐스팅되었다고 하는데요~

 





아무래도 SBS에서 <대조영>의 흥행을 뒤엎을 야심작으로
드라마 자이언트를 기획했던 게 아닐까 생각되네요~

 


많은 분들이 드라마 자이언트에 열광했던 이유는
지금까지도 서울에서 가장 땅값이 비싼 곳으로 알려진
강남의 개발사를 다루며 전에 없었던 생소한 소재와 사람들이
알고 싶어 했던 근대사를 다루었다는 점인데요

 


하지만 드라마 자이언트 방영 당시 실제 역사적인 사실과
다르게 묘사된 부분들도 많았기에 시청자들의
비평을 받기도 했다고 해요

 


이후 2012년에는 일본 후지 BS1에서 유명 성우진의 더빙 버전으로
방영되기도 했는데요~
한가지 에피소드로 15년 동안 한국 드라마를 500여 편 시청한
남자는 국내 드라마 중 자이언트와 모래시계가 최고의
작품이라고 찬사하기도 했어요


이세은 남편 집안 어떻길래 화제인가?


요즘에는 이처럼 인기 많았던 예전 드라마들을 다시 보기
로 정주행할 수 있는 TV 서비스가 많은데요
그때를 추억하며 자이언트의 재미를 다시 느껴볼까 하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