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여성뷰티뉴스

물로만 샤워하기 놀라운 변화들

by 태국에 살다 2018. 7. 15.

물로만 샤워하기 놀라운 변화들





비누나 세안제가 없던 시절에 사람들은 어떻게 생활했을 까요? 다소 지저분했을 거라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신이 인간을 만들 때 비누와 세안제 개발을 고려한 것은 아닌 것 같습니다. 요즘에는 많은 사람들이 물로만 샤워하기를 시도하고 있고 또한 많은 이점이 발견되고 있는데요 오늘은 물로만 샤워하기의 이점들과 좋은 이유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비누나 세안제가 오히려 유해할 수 있다고 합니다 왜냐하면 이러한 제품은 최적의 건강 유지에 필요한 유익한 박테리아의 균형을 깨뜨리게 되어 피부병을 유발할 수 있다고 합니다. 보스턴의 한 피부과 의사는 물로만 샤워하기를 통해 건강한 박테리아가 번성하는데 도움이 되며 건강한 박테리아들은 나쁜 박테리아를 제거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중요하다고 말합니다.



물로만 샤워하기를 9개월 동안 지속했던 사람들에게 공통적으로 나타나는 변화는 비누를 사용했을 때 보다 몸에서 냄새가 나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또한 일부 사람들은 건선이 개선되었고 피부가 부드러워지는 효과를 얻었다고 합니다. 실제로 비누를 사용하게 되면 우리 몸에 필요한 피지가 과도하게 제거되기 때문에 피지 분비가 더 활성화된다고 하는데요 비누를 사용하지 않으면 피지 분비샘이 작아져 적당한 량의 피지만 분비하게 되어 번들거림이 적어지게 됩니다.



물로만 샤워하기를 시도할 때는 참을성 있게 진행하는 것이 좋으며 일부 상쾌하지 못한 느낌이 있을 수 있지만 이러한 문제는 쉽게 적응이 된다고 합니다. 우리 몸에서 생성되는 기름을 지속적으로 씻어내게 되면 더 많은 기름을 생성할 수 있으므로 하루 1번의 물로만 샤워하기가 적당하다고 하는데요. 여름철이나 운동을 한 이후라면 2번까지 허용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